티스토리 뷰
ems 배송 조회 및 중부권 광역우편물류센터
해외로 우편물이나 택배를 보내는 방법은 다양하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DHL이나 UPS 등이 있지만 우리 주변에 있는 우체국을 이용해서 보내는 방법도 있다.
우체국 EMS는 급한 해외배송을 해주는 국제특급우편을 말한다. 정부가 하는 공신력있는 우체국을 통해서 전 세계 어디나 보낼 수 있어서 많이들 이용한다.
우체국 국제특급우편물의 장점은 빠르다는 것과 조회가 가능하다는 것에 있다. 전세계적으로 각국 우체국 통신망을 이용해서 내가 보낸 우편물을 추적할 수 있고 가까운 일본이나 홍콩 같은 경우 빠르면 하루 만에 도착하기도 한다.
종류는 3가지인데 EMS, EMS프리미엄,초특급우편서비스이다. 이중 초특급우편서비스의 경우 일부 국가에 대해서 발송 다음날 저녁 5시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이다.
DHL 같은 경우는 일반기업이라 그 회사가 가지고 있는 영업망 내에서만 서비스가 이루어지는데 우체국 특급우편물의 경우 전 세계 각 나라의 우체국과 협의되어서 각국의 우체국망을 이용하는 것이다.
통상적인 배달 소요일수는 서울지역에서 오전 12시까지 접수한 것을 기준으로 다음날 또는 2일이내에 배달되면 직항이 없는 지역은 2~4일 소요된다.
ems 배송을 조회하는 방법은 인터넷 우체국에 들어가서 카테고리 중간에 있는 EMS국제우편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오늘 쪽 아래 화면의 EMS 국제우편 행방조회에서 우편물번호 13자리를 입력하면 조회를 할 수 있다.
모든 국가에 EMS국제우편을 보낼 수는 없다. 접수가 가능한 나라가 별도로 표시되어 있으니 사전에 확인을 하고 가야 한다. 프리미엄으로 보낼 수 있는 국가도 정해저 있다.
프리미엄으로 보낼때는 별도로 EMS 프리미엄 행방조회를 클릭해야 한다. 프리미엄 행방조회를 클릭하면 별도의 사이트가 나오는데 프리미엄 전용 사이트이다. 발송물 조회에 우편물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요금은 발송품목과 도착지 그리고 중량에 따라 모두 다르다. 정확한 요금은 우체국에 가서 확인하는 게 제일 좋고 대략의 가격은 인터넷우체국에서 배달요금 조회를 통해서 알 수 있다.
프리미엄은 요금이 다르고 또한 사이즈에 제한이 있다. 아무래도 빠르게 보내는 것이 목적이다 보니 큰 대용량사이즈의 경우 발송이 안 된다 최대 사이즈는 가로 x 세로 x 높이의 합이 419cm을 초과할 수 없다.
우체국 택배로 물건을 보내거나 받을 때 택배 물건이 지급 어디에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데 확인을 할 때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이 중부권 광역우편물류센터이다.
시간당 약 8만개의 소포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광역우편물류센터는 지난 8월에 개국을 했다. 우체국이 공무원이어서 금요일까지 근무를 하지만 택배는 토요일에도 택배를 배달해 주는 지역이 있다.
내가 사는 지역 또는 내가 보낸 택배 지역이 토요일 배송이 되는지는 별도로 우체국에서 알아봐야 한다. 대전에 위치한 중부권 물류센터에 내 택배가 있어서 확인을 해야 할 일이 있으면 전화번호를 공유한다. 042-714-7253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EMS 국제특송의 경우 일부 국가는 추가 요금이 발생하기도 하고 국내 택배의 경우 물동량이 많아서 배달지연 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니 택배를 보낼 때 이 모든 것을 고려해야 한다.
이밖에 인터넷 우체국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등기조회, 준등기 조회를 할 수 있고 내용증명도 보낼 수 있다.
2022.05.09 - [분류 전체보기] -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 세움터, 정부24(민원24)
2022.05.07 - [분류 전체보기] - 주휴수당 계산기,주휴수당 조건
2021.12.08 - [분류 전체보기] - 네고 뜻, 거래할 때 사용하는 네고